강다니엘, 이중성과 반전의 의미 담은 ‘YELLOW’ 컴백

온라인뉴스팀
2021-04-13

 

[뉴스리포트=온라인뉴스팀] 강다니엘이 반전 매력을 담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강다니엘의 새 앨범 ‘YELLOW’가 오늘(13일) 오후 6시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지난해 3월부터 시작된 ‘COLOR’ 시리즈의 세 번째 스토리이자, 마지막 편이다. 강렬한 존재감을 나타냈던 싱글 ‘PARANOIA’를 잇는 서사이기도 하다. 

 

‘YELLOW’는 전체를 대변하는 키워드는 이중성, 모순, 반전이다. 밝고 긍정적인 컬러의 옐로의 의미 대신 그 이면의 경고, 위험, 불완전의 상태로 접근했다. 트랙마다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는 명제로 풀어내며 타이틀 곡 ‘Antidote’는 그러한 정서를 대표했다. 

 

강다니엘이 타이틀곡을 비롯해 전곡 작사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아울러 새로운 음악적 시도로 아티스트로서의 강다니엘의 면모를 과시했다. 특히 타이틀 곡은 기존의 K팝에서 흔히 시도되지 않았던 Alternative R&B로, 구간마다 락 요소를 가미해 사운드의 깊이를 더했다. 

 

강디니엘은 ‘YELLOW’를 통해 독보적 아우라로 음반킹의 귀한을 알린다. ‘COLOR’ 시리즈 미니앨범 ‘CYAN’, ‘MAGENTA’, 두 편의 스토리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출발과 입지를 다졌다. 그리고 그리고 6개월 만에 발표한 싱글 'PARANOIA'로 더욱 막강해진 브랜드 파워를 증명했다.

한편 강다니엘은 이날 오후 8시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YELLOW'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다니티'에게 가장 먼저 신곡 무대를 공개한다. 

 

사진제공=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NEWS REPORT(www.news-repor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상호명 : 뉴스리포트 NEWS REPORT 사업자번호 : 728-34-00398  발행인 : 정혜미 편집인 : 정연우 청소년보호책임자: 정혜미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5-16(국회대로 66길 23) 산정빌딩 7층 ㅣ 이메일 : korea_newsreport@naver.com

대표전화 : 02-761-5501 ㅣ 팩스 : 02-6004-5930 ㅣ 등록번호 : 서울, 아 05234 등록일 : 2018.06.04

뉴스리포트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8 뉴스리포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