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진 사장, 호텔신라 디지털 선언

이양은 기자
2021-04-09

사진제공=호텔신라


 호텔신라가 비대면 트렌드에 대응해 차별화된 역량과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온라인 면세점 및 예약 시스템을 기반으로 신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은 3월 18일 서울 중구 장충 사옥에서 열린 제48기 호텔신라 주주총회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확보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이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며 디지털 전환에 모든 역량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디지털 기반 플랫폼 비즈니스 강조 

이부진 사장은 주주총회 발언을 통해 “비대면 시대가 시작되면서 디지털 부문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디지털 역량이 우수한 기업이 보다 더 많은 기회를 선점하고 있다”고 역설했다. 이어 “온라인 면세점, 호텔 예약 사이트 등 기존의 e커머스 채널을 확대하며 디지털 기반의 플랫폼 비즈니스를 만들고, 사업 전 분야에 걸쳐 디지털 역량을 확보 및 개발하는 데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 사장은 “1인 가구 증가와 거리두기에 따른 새로운 방식의 소비에 맞는 대비책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호텔신라는 이를 위해 정확한 분석과 예측에 집중하고 있으며 개별 고객에게 맞춰 정교하게 만들어진 상품 및 서비스로 사업전략을 재설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SG를 고려한 투명경영 지속 

그는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지난해 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점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호텔신라의 모든 임직원이 위기 극복을 위해 과감한 선제조치를 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올해 어느 때보다 힘든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호텔신라의 모든 임직원은 힘과 지혜를 모아 최선의 결과로 보답하고,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다하겠다”고 전했다. 더불어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를 고려한 투명경영을 지속해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기업으로 위상을 정립하고, 준법 경영을 지속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울신라호텔, 스위스 ‘셀코스메트 셀맨’과 협업 패키지 출시 

한편 서울신라호텔은 스위스의 피부과학 화장품 ‘셀코스메트 셀맨’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모먼트 오브 플레져’ 패키지를 선보여 업계 화제를 만들기도 했다. 셀코스메트 셀맨은 제품의 개발부터 제조, 포장을 아우르는 모든 공정이 스위스에서 이뤄지며, ‘피부과학’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30년 이상 기술 개발을 이어온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다.

 

서울신라호텔은 모먼트 오브 플레져 패키지가 고객에게 호텔 서비스 이상의 체험 요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셀코스메트 셀맨 브랜드도 국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패키지에는 서울신라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입장 혜택을 포함하고 있다.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는 조식, 라이트 스낵, 애프터눈 티, 해피 아워까지 하루 4번 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료제공=호텔신라)


저작권자 © NEWS REPORT(www.news-repor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상호명 : 뉴스리포트 NEWS REPORT 사업자번호 : 728-34-00398  발행인 : 정혜미 편집인 : 정연우 청소년보호책임자: 정혜미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5-16(국회대로 66길 23) 산정빌딩 7층 ㅣ 이메일 : korea_newsreport@naver.com

대표전화 : 02-761-5501 ㅣ 팩스 : 02-6004-5930 ㅣ 등록번호 : 서울, 아 05234 등록일 : 2018.06.04

뉴스리포트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8 뉴스리포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