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섭 클래스스포츠 대표, 건강한 스포츠 라이프 열다

박윤식 기자
2020-05-25

김한섭 대표가  전직 프로 축구 선수로서의 경험과 노하우 담은 스포츠웨어를 완성했다./사진=뉴스리포트


[뉴스리포트=이희래기자] 김한섭 대표는 대전시티즌, 인천유나이티드에서 K리그 통산 100경기 이상을 출전, (사단법인)프로축구선수협회 초대회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이근호, 염기훈, 박주호 선수등과 프로축구선수협회 이사로 함께 활동 중인 베테랑 프로축구선수다.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잘 먹는다’ 라는 말이 있다. 옷도 입어본 사람이 가장 잘 아는 법, 프로의 세계는 아주 사소하고 작은 것의 차이로 극명한 차이를 보인다. 프로선수 시절부터 직접 현장에서 몸으로 느껴왔던 스포츠웨어의 불편한 점 들을 개선하고, 뛰어난 기술력과 노력을 바탕으로 스포츠 의류업에 뛰어든 김한섭 대표를 만나 얘기를 나눴다.


움직임에 감동을 입히다

클래스스포츠는 인천유나이티드, 대전시티즌에서 프로선수로 활약했던 김한섭 대표가 설립한 맞춤전문 스포츠웨어 업체이다. 클래스스포츠는 기능성 스포츠 의류를 전문으로 하고 있고, 맞춤 제작이 판매의 7~80%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맞춤 제작 스포츠웨어의 인기가 뜨겁다. 클래스스포츠는 온 오프라인을 동시에 운영하며, 온라인 사이트는 자사 쇼핑몰, 네이버 스토어팜 외에도, 쿠팡, 티몬 같은 소셜네트워크 웹사이트를 이용한 스포츠 의류업계 맞춤 유니폼에 특화된 브랜드이다.

김 대표는 “고객이 원하는 100% 디테일이 나와야 한다”며 전 프로축구선수 출신인 김 대표가 직접 입어보고 고객의 만족도를 위해 개선, 피드백 받아 가며 양질의 원단이나, 생산방식, 봉제 기술, 패턴 규격 등을 고객이 원하는 정교한 디테일함을 몇 번의 시안작업을 거처 고객에게 보여주고 수없이 수정하며 수많은 패턴의 유니폼을 연구 개발 중이다.


테이핑이 가미된 언더웨어

김 대표는 스포츠웨어와 테이핑요법을 접목한 기능성 언더웨어를 준비 중이다.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옷의 봉제선을 이용해 근육을 고정하며 압박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테이핑 요법을 접목한 스포츠 웨어는 부상의 예방과 부상 재발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또한, 온라인에서 3D를 이용한 소프트웨어나 툴을 이용해 고객들의 입맛에 맞게 직접 입혀보고 디자인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도입을 고안하고 있다. 김 대표는 “앞으로는 모든 옷을 맞춤으로 하는 시대가 올 것” 이라며 고객들이 원하는 디자인의 백넘버, 마킹, 디자인폰트를 고객의 임의대로 3D 툴을 이용해 주문 제작 가능한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0




상호명 : 뉴스리포트 NEWS REPORT 사업자번호 : 728-34-00398  발행인 : 정혜미 편집인 : 정연우 청소년보호책임자: 정연우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5-16(국회대로 66길 23) 산정빌딩 7층 ㅣ 이메일 : korea_newsreport@naver.com

대표전화 : 02-761-5501 ㅣ 팩스 : 02-6004-5930 ㅣ 등록번호 : 서울, 아 05234 등록일 : 2018.06.04

뉴스리포트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8 뉴스리포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