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정학 TD COMPANY 대표, “마케터의 기본 소양은 진정성”

김은비 기자
2020-02-13

‘신뢰 경영’ 치과마케팅의 발전 견인하는 원정학 TD COMPANY 대표./사진제공=TD COMPANY

 

[뉴스리포트=김은비 기자] 의료 시장이 의료 공급자에서 환자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각 병원은 전문성을 앞세우며 의료서비스 개편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선진 시스템을 많은 환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고도의 PR 전략을 구상한다. 병원 경영에 있어 브랜딩과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치과 마케팅의 핵심은 ‘기본’에 있다

 지난 2014년 원정학 대표는 네트워크 치과의 경영지원 업무 경험을 토대로 TD COMPANY (이하 티디 컴퍼니)를 설립했다. 젊은 마케팅 전문가들로 구성된 티디 컴퍼니는 ‘생각을 디자인하는 회사(Think Design)를 표방하며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발현된 마케팅 전략을 고안한다. 이들은 브랜딩을 통한 가치 창출을 이끌며 병원 마케팅의 성공 골자인 신환(초진)고객 확보를 도모한다.

 

원 대표는 치과 마케팅에서의 핵심은 기본에 있다고 주장한다. 의사와 환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가 무엇인지 고민하는 기본적인 노력이 성공적인 마케팅의 시작이라는 것. 원 대표는 구도심지의 치과 사례를 들며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의 입지 선점은 물론, 구도심지의 특성상 중장년층 인구가 많기에 임플란트 시술 등을 전문 진료 과목으로 주력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어려운 시국에도 희망 주는 마케팅 회사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치과의원 개폐업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1년간 폐업한 치과가 그 해 개업 치과의 절반을 넘어섰다. 저수가 진료와 과도한 치과 업계의 경쟁이 개원의들의 발목을 잡은 것이다. 원 대표는 “어려운 경기와 병원간 경쟁 과열 탓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개원의들이 늘고 있다”며 “위기에 몰린 개원의들의 생존을 위해 치과의사협회 차원에서 노력이 절실하다. 이를 통해 더 많은 환자들이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수평적 기업 문화 이끄는 원정학 대표./사진제공=TD COMPANY 


치과전문 마케팅의 정도(正道) 고수 

 원 대표는 티디 컴퍼니 설립 당시 품은 ‘신뢰 경영’의 원칙을 지키고 있다. 소신 있는 원 대표의 행보는 티디 컴퍼니가 치과 전문 마케팅 회사로 성장하는 데 튼튼한 기반이 됐다.

 

일부 업체의 기만적인 행위로 마케팅 업계의 전반에 부정적인 인식이 씌워졌고, 마케팅을 바라보는 개원의들의 시선 역시 차가워졌다. 이에 원 대표는 자신부터 발 벗고 나서 업계 이미지 쇄신에 앞장서기로 결심했다. 그는 모든 과정을 투명하고 체계적으로 공개하는 한편, 개원의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만 제공할 것을 다짐했다. 비록 초기 성장은 더딜지라도 그의 진정성을 인정해주는 개원의가 단 한 명이라도 있다면 충분하다고 생각했다. 

 

원 대표의 진심에 반한 개원의들은 그에게 전적인 신뢰를 보였다. 그는 “치과가 성장하면 티디 컴퍼니도 성장할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기에 실현 가능했다”고 전했다. 이후 원 대표의 바람처럼 신뢰 경영, 병원과의 상생 발전을 건설하는 티디 컴퍼니로 도약할 수 있었다.

 원 대표는 티디 컴퍼니의 새로운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기존의 치과 전문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분야에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회사의 대표이자 동시대의 마케터로서 업계에 귀감이 되는 행보도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NEWS REPORT(www.news-repor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상호명 : 뉴스리포트 NEWS REPORT  l  사업자번호 :728-34-00398  발행인 : 정혜미 편집인 : 정연우 청소년보호책임자: 정연우

본사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5-16(국회대로 66길 23) 산정빌딩 7층 ㅣ 이메일 : korea_newsreport@naver.com

부산취재본부 :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동 815 한일빌딩 17층 뉴스리포트 ㅣ 본부장 서성원

대표전화 : 02-761-5501 ㅣ 팩스 : 02-6004-5930 ㅣ 등록번호 : 서울, 라 00595 등록일 : 2018.11.19

뉴스리포트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8 뉴스리포트. ALL RIGHTS RESERVED.